
최근에 20개월 정도 탄 슈퍼커브를 튜닝하였습니다. 튜닝 목록은 시시바와 2인 시트 및 튜브리스 스포크휠입니다.
사실 슈퍼커브의 튜닝의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. 다만 우리 바이크가 외적으로 얼마나 배달 오토바이답지 않아지는가는 나름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.
그런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나름 세 가지라고 생각합니다.
제일 먼저 1순위로는 단연 스포크 휠입니다. 스포크 휠을 넣지 않은 사진과 넣은 사진을 한 번 보시면 아실 수 있겠습니다. 그렇습니다. 슈퍼커브는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시티바이크 흔히 중국집 배달 바이크로 쓰이는 바이크와 매우 유사한 프레임 구조를 지녔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바퀴가 사실 가장 중요한 튜닝의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.
두 번째로는 바로 시트입니다. 안장 역시 외관을 고급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효과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. 여기서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연식별로 안장을 설치하는 것에 있어서 차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. 특히 21년도 슈퍼커브부터는 사제 2인 시트를 장착할 때 기존과는 매우 다른 공임 과정이 필요합니다. 그 때문에 가까운 믿음이 가는 정비소에 맡겨 작업해줘야 할 것입니다.
세 번째로는 사이드백과 같은 시각적 프레임의 변화를 줄 수 있는 것들입니다. 사이드백은 가성비 좋은 것들이 많으니 개인 기호에 맞는 것으로 알아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장착해보니 시시바는 개인의 선호에 따라 필요성이 나뉠 것 같습니다. 저는 조금 더 일본 느낌이 나길 원했으며 짐대를 대신해서 캠핑 짐을 적재할 때 조금 더 편의를 높여줄 것을 기대했기에 아주 만족스럽습니다. 그것이 아니라면 디자인적 선호에 따라 있고 없고의 차이는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.
가장 가성비 좋은 것은 스티커 튜닝이라고 생각합니다:) 스티커 튜닝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이나 맘에 드는 디자인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! *많은 슈퍼커브 유저 분들이 스포크 휠이 튜브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펑크에 취약한 부분을 고민하시고 계실텐데, 최근에 나온 튜브리스 스포크휠로 교체했습니다. 튜브리스 스포크휠로 교체하시면 기존 순정 타이어의 장점과 튜브리스의 장점을 모두 가져갈 수 있습니다. 물론 40만원 후반대의 가격은 사악하지만, 슈퍼커브로 디자인 뽕 뽑으실 분들에겐 고민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합니다...가격은 근처 정비소 중에서도 쿠팡이 제일 저렴하더라고요.
그럼, 다음에 또 다른 캠핑 관련 독서 관련 여행 관련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:)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댓글